본문바로가기
뉴스&이벤트

안녕하세요. 
CENTRALSOFT (주)센트럴소프트 입니다.

정품 인증 사용자가 Autodesk 제품을 시작할 때 아래의 두 가지 중 하나의 오류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.

1. 2020버전 이상에서의 오류 메시지 :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. 유효하지 않은 라이선스가 감지되었습니다.

 

2. 2019버전 이하에서의 오류 메시지 : 서버가 게이트웨이 또는 프록시 역할을 하는 중 업스트림 서버로부터 적절한 시간에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.

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 항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.

1. 영구 라이선스의 경우

① M2S가 진행된 라이선스이지만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

  • 기존 영구 라이선스 권한을 포기하고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로 전환
  • 전환 후에도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

② 만료된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경우

(예시) 2010 버전부터 2020 버전까지 메인터넌스 계약을 연장해오다가 2020 버전에서 메인터넌스 계약이 만료된 경우

  • 최종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함
  • 이 때 최종 버전이 아닌 다른 하위 버전을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

2.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의 경우

 

 하위 버전(2016 또는 2015 이하)에서 TLS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을 경우

 

② 인터넷 옵션에서, TLS 1.0, 1.1 1.2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

 

해당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에는 아래 솔루션 중 하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1. 정품 라이선스 설치 및 활성화

 

 

2. Windows 등록 계정 및 컴퓨터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

2-1. [제어판] > [인터넷 옵션] > [고급]탭에서 TLS 1.0, 1.1, 1.2 사용 체크

2-2. [제어판] > [인터넷 옵션] > [보안] 탭 >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 > [사이트]에서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 활성화 관련 허용되어야 하는 사이트인 https://127.0.0.1 추가

2-3. [제어판] > [인터넷 옵션] > [보안] 탭 > [제한된 사이트] > [사이트]에서 https://127.0.0.1이 있으면 삭제 (*크랙 버전을 설치했다가 삭제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음)

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지원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(주)센트럴소프트|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A동 1021호
CENTRALSOFT 홈페이지 https://centralsoft.co.kr/
대표번호 02-2054-8250|문의메일 admin@centralsoft.co.kr